남이섬 제이드가든 자라섬 엘리시안강촌 구곡폭포
문배마을 삼악산 등선폭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북한강 위에 반달 모양으로 떠 있는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이 만들어지면서 생겨난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1970년대와 80년대 강변가요제가 열렸고 TV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내외국인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이 섬은 조선 세조 때 병조판서를 지내다 역적으로 몰려 요절한 남이 장군의 묘가 있어 남이섬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이미 고인이 된 수재 민병도 선생이 1965년 모래뿐인 불모지 남이섬을 매입해 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이 관광지로서의 남이섬이 시작된 출발점으로, 남이섬은 나무들이 만들어 준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름다운 숲길이 섬 전체를 메우고 있다.
제이드가든
춘천과 가까운 곳인 경춘선 굴봉산 (제이드가든)역에서 내 생애 처음 만나는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Jade Garden)이 2011년 5월 문을 열었습니다.
유럽의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에서 어떻게 쉬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무엇을 나누어야 하는지를 깨닫습니다.
제이드가든(Jade Garden)은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숲 속 정원 입니다.
자라섬
• 지형 · 지질 : 경상계 유천층군의 운문사산성화산암류에 대비되는 유문암질 용결라필리응회암으로 주로 구성, 장축의 길이는 약 330m, 단축의 길이는 약 260m로 마름모 꼴의 섬
• 주요 육상동물 : 전반적으로 다양한 육상동물이 약도를 이용할 것으로 판단
• 주요 해양동물 : 해안무척추동물은 연체동물 6종, 절지동물 4종으로 총 10종, 해조류는 녹조류 1종, 갈조류 1종, 홍조류 2종으로 총 4종
• 주요 조류 · 곤충 : 총 7종 56개체였다. 이 중에서 왜가리가 우점종으로 45개체가 확인
• 주요 식생 · 식물 : 식생은 전체적으로 수고 10~13m, 피도 80%로 곰솔이 우점하는 곰솔군락이 대부분, 관속식물은 42과 68종이 출현
• 주변 해역(해중) 경관 : 양식장 및 인근육지와 연결
엘리시안강촌
GS건설(주)이 건설·운영하는 종합 레저단지이다. 1997년 4월 1일 골프장으로 문을 연 뒤, 2002년 7월 콘도미니엄을 개장하고, 같은 해 12월 스키장을 개장하였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40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경춘선 철도가 지나 교통이 편리하다.
구곡폭포
봉화산(520m) 기슭에 있는 높이 50m의 폭포다. 아홉 굽이를 돌아서 떨어지는 폭포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1981년 2월 13일 춘천시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입구에서 폭포에 이르는 오솔길의 경관이 아름다우며 폭포 주변에는 하늘벽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한여름에는 차가운 물보라와 숲그늘이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을 제공해 빙벽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다. 깔닥고개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토속음식을 먹을 수 있고, 강촌역에서 폭포 입구까지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나 있다. 해마다 산악자전거대회와 빙벽대회가 열린다. 주변에 봉화산·검봉산·강촌유원지·삼악산·등선폭포·남이섬·의암호 등 관광명소가 많다.
문배마을
폭포 너머에는 널따란 분지가 있다. 예닐곱 가구가 음식점을 하며 살아가는 문배마을이다. 그런데 마을로 올라 산채비빔밥이라도 한 그릇 먹으려면 깔딱고개를 오르는 수고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문배고개’라는 번듯한 이름이 있음에도 깔딱고개라고 불리는 것은 고개를 오르려면 어지간히 힘이 들기 때문이다. 점심을 먹고 나면 서둘러야 한다. 갈 길이 멀다. 임도를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다 보면 남면과의 경계인 봉화산 갈림길 사거리, 여기부터는 능선을 따라 산길이다. 힘든 길은 아니지만 중간에 두어 곳 길을 놓치기 쉬운 곳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산길을 지나 한치고개로 내려서서 경강역까지는 임도와 찻길이다. 경강역은 아주 작은 역인데, 한 십년 전에 개봉되어 관객들의 눈물샘깨나 자극했던 영화 <편지>의 무대가 된 곳이다.
삼악산
삼악산의 높이는 654m이고 화악산(華岳山)의 지맥이 남쪽으로 뻗어 오다 북한강과 마주치는 곳에 위치한다. 북한강을 막아 조성된 의암호와 청평호의 상류가 삼악산 기슭을 에워싸고 있고, 많은 기암절벽의 산세가 자리 잡고 있다. 기반암으로 이뤄진 계곡에는 등선폭포를 비롯한 수렴동, 옥녀탕 등 명소가 있다. 산 정상 북서쪽에는 춘천에서 덕두원을 거쳐 가평·서울을 왕래하던 석파령이 있다.
등선폭포
강촌역 부근에 있는 삼악산(654m)의 대표적인 폭포이다. 삼악산에는 절벽과 기암괴석 사이로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는데 그 가운데 삼악산 입구 협곡 속에 있는 높이 10m의 폭포이다. 선녀와 나무꾼 전설이 전하는 선녀탕과 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춘천에서 남서쪽으로 10㎞ 떨어진 곳에 있어 수도권의 주말여행이나 하루 관광코스로 적당하다. 주변에 의암호·강촌유원지·소양강·청평사·구곡폭포·봉화산 등 관광명소가 많다.
쁘띠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아침고요수목원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아름다운 정원, 아침고요원예수목원이다. 대학 원예학과 교수가 꾸민 곳으로 단순히 여러 종류의 나무와 꽃을 가져다 심어 놓은 것이 아니라 원예미학적인 관점에서 주제를 가지고 정원을 꾸며 놓았다. 입구의 고향집정원에서부터, 수목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하경전망대가 있는 하경정원까지 20여개의 주제로 정원이 꾸며져 있다. 시골집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나무, 조팝나무 등을 심어 놓은 고향집정원, 수목원을 향기롭게 하는 허브정원, 버드나무 가지 바람에 하늘거리는 능수정원, 무궁과, 철쭉, 진달래 분홍빛 예쁜 색을 뽐내는 무궁화동산, 여러해살이풀들로 채워져 다음해를 기약하게 하는 약속의 정원 등 20여개 정원 하나하나에 의미가 담겨 있다.


펜션소개
펜션전경
이아
피라
페리사
레드
피르고스
카마리
스파
카페
포켓볼
바베큐
이벤트
수상레저
래프팅
산악오토바이
서바이벌게임
레일바이크
패키지
남이섬
제이드가든
자라섬
엘리시안강촌
구곡폭포
문배마을
삼악산
등선폭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승용차
대중교통
약도

실시간예약
예약 및 이용안내
환불규정

공지사항
예약문의
여행후기
포토갤러리